야간경관 조명 장착한 '청라도시 공원들'...NEW 힐링공간 '부각' 
상태바
야간경관 조명 장착한 '청라도시 공원들'...NEW 힐링공간 '부각'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07.1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호수공원 생태축제의 섬 일대 2500㎡ 규모 테마원 조성 완료
인천경제청은 청라 창해·녹청문화공원 커낼웨이의 구간 1.1㎞에 미디어파사드, 광섬유 조명 등을 특색 있게 설치, 이달 중에 야간경관조명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은 청라 창해·녹청문화공원 커낼웨이의 구간 1.1㎞에 미디어파사드, 광섬유 조명 등을 특색 있게 설치, 이달 중에 야간경관조명을 본격 운영한다. [사진제공=인천경제청]

야간경관 조명이 운영되고 테마원이 조성되는 등 청라국제도시의 공원들이 새로운 힐링공간으로 부각되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청라 창해·녹청문화공원 커낼웨이의 구간 1.1㎞에 미디어파사드, 광섬유 조명 등을 특색 있게 설치, 이달 중에 야간경관조명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앞서 경제청은 최근 청라호수공원 생태축제의 섬 일대에 수국을 포함해 다채로운 초화 ·수목을 식재한 2500㎡ 규모의 테마원 조성도 완료했다. 

야간경관 조명은 창해·녹청문화공원의 청라루비로 교각 하부에 '내가 사는 행복, 청라', 창해문화공원 입구에는 '푸른 보석의 마을, 청라'와 '사계절'을 주제로 하는 미디어파사드가 밤 9시와 10시 정각에 30분간 운영된다.

또 청라2동행정복지센터 인근 '우주의 파동(조형물)'에서는 밤하늘의 빛나는 별자리, 아름다운 눈꽃, 푸른 바다속 풍경을, 우주의 파동과 연결되는 커낼웨이에서는 형형색색으로 빛나는 보석과 꽃잎, 수로를 헤엄치는 물고기를 볼 수 있으며, 야간 경관조명 운영 시간은 일몰 후부터 밤 10시까지다.

이와 함께 청라호수공원 생태축제의 섬 테마원에는 다채로운 수국, 초화, 수목을 심었다. 특히 목수국, 산수국, 넓은잎수국, 떡갈잎수국 등 아름다운 수국원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테마원에는 산책로, 파고라, 벤치 등 휴식을 위한 편의시설도 설치됐다.

최민희 인천경제청 청라관리과장은 "올해 하반기 청라호수공원 힐링건강트랙 정비 사업과 환상의 숲 놀이터 리모델링을 준공하면 청라호수공원이 시민들이 한층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태어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노후된 시설물을 정비하고 사계절 아름다움을 뽐낼 수 있는 초화와 그늘 조성을 위한 대형 수목도 심어 도심속 녹색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