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신뢰받는 청렴한 국민연금이 되겠습니다
상태바
[기고]신뢰받는 청렴한 국민연금이 되겠습니다
  • 배봉희 국민연금공단 남인천지사장
  • 승인 2023.07.1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봉희 국민연금 남인천지사장
배봉희 국민연금공단 남인천지사장

청렴은 국민의 신뢰를 유지하고 효과적인 공공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공공기관에게 반드시 실현해야 할 핵심가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언론에는 공직자 비위와 관련한 내용이 심심찮게 등장하고, 국민의 청렴에 대한 눈높이는 공직자의 금품, 향응 등과 같은 부패․비위뿐만 아니라 업무처리의 공정성과 투명성에까지 확대되어 청렴윤리경영은 공공기관에게 더욱 어려운 과제가 되었고, 모든 공공기관은 전사적으로 반부패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필자가 속해 있는 국민연금공단은 글로벌 반부패경영시스템 표준인 ISO37001을 도입하여 대내외 부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경영상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고,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시행에 맞춰 직무수행과 관련한 사적이익 추구를 금지함으로써 공정한 직무수행을 보장할 수 있도록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예규를 제정하여 충실히 이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업무절차의 공정성과 적극행정 강화를 위해 실효성 있는 제도개선을 추진하고, 6대 비위행위를 상시 감찰하며, 윤리경영 평가를 강화하는 등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국민연금공단은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 주관 2022년 반부패 서밋에서 반부패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6년 연속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고등급, 6년 연속 청렴도 평가 우수등급을 달성하였고, 2022년 한국공공기관감사인대회에서는 공직기강․청렴윤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은 앞으로도 청렴문화와 내부통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입니다.

국민연금공단 남인천지사 직원 모두는 책임감과 철저한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청렴문화 확산에 솔선수범할 것이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