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구의회 의장 업무추진비 비공개 담합?
상태바
인천 구의회 의장 업무추진비 비공개 담합?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07.1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평화복지연대, 시의회와 9개 군‧구의회 의장 업무추진비 정보공개 신청
시의회와 강화‧옹진군 제외한 7개 구의회, 업무추진비 영수증 비공개...
[자료=미디어인천신문DB]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지역 구의회 의장 업무추진비 영수증 비공개 담합 정황이 드러남에 따라 인천시민단체가 영수증을 공개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9일 “지난 5월 말 9대 지방의회 활동에 대한 평가를 위해 인천시의회와 9개 군‧구의회 의장 업무추진비 내용과 증빙자료에 대해 정보공개를 신청했지만 시의회와 강화‧옹진군을 제외한 7개 구의회는 업무추진비 영수증을 공개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복지연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인천지역 7개 구의회 의장 업무추진비 증빙자료에 대해 정보공개를 요구하 비공개 이유에 대해 확인 중 7개 구의회 담당자 간 담합한 정황이 확인됐다”며 업무추진비 영수증을 즉각 공개할 것을 요구했다.

이어 “7개 구의회 중 남동구의회는 영수증을 공개하기 어렵다고 통보했고, 나머지 6개 구는 업무추진비 내역만 공개하고 영수증을 공개하지 않은 채 정보공개 답신에는 공개한 것으로 처리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각 구의회 담당자에게 묻자 3곳 구의회에서 타 의회와 협의해 공개하지 않았다는 답변을 했다”면서 “이 답변이 사실이라면 서로 담합해 자료를 공개하지 않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복지연대는 "정보공개는 특별한 공개사유가 있지 않은 이상 공공기관의 정보들은 공개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면서 “7개 구의회는 영수증 비공개 담합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사실이면 시민들에게 사과와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