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송도 영어 통용도시 추진 착수
상태바
인천경제청, 송도 영어 통용도시 추진 착수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06.2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사단법인 한국학원총연합회 인천광역시지회와 관련 협약 체결
인천경제청 전경.
인천경제청 전경.

인천경제청은 27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사단법인 한국학원총연합회 인천광역시지회와 송도 영어 통용도시(Bilingual City) 추진과 관련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진용 청장, 이선기 인천지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경제청에 따르면 협약 주요 내용은 △영어통용도시 추진 공감대 형성 △사업 발굴 공동 노력 △상호 파트너쉽 구축을 통한 협력방안 모색 등이며 앞으로 추가 협의를 통해 구체적 실행 방안을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내 국제도시를 영어 통용도시로 추진하기 위해 시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민·관 상호협력을 통한 협조 체계를 구축해 세부 사업을 구체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추진됐다.   

영어통용도시 조성 사업은 IFEZ를 세계적 초일류 도시로 조성, 국내·외 기업의 투자유치를 촉진하고 거주 외국인들의 일상생활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인천경제청은 당초의 지정 목적에 맞게 지속적으로 외국인 유인 정책이 필요하며 미래세대를 위해서라도 중·장기적 성장 전략이 필요한 시점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영어통용도시를 '현 세대에 영어 사용을 강제'하는 방식이 아닌 '미래 세대를 위한 전략적 준비'로 구상, 젊은 세대들의 동참을 전제로 중·장기적 프로젝트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진용 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미래 세대를 위한 효율적인 영어 교육을 고민하고 외국인의 생활여건 개선 및 외국기업 유치를 촉진, IFEZ가 세계적인 초일류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