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문화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 공식 출범
상태바
인천시 문화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 공식 출범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03.3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청 앞 전경.
인천시청 앞 전경.

인천시의 문화콘텐츠산업 진흥에 관한 중요시책 등을 심의·자문하는 '인천시 문화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가 30일 공식 출범했다.

시는 이날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위원회를 출범을 알리고, 위원 위촉식을 겸한 1차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인천시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조례 개정에 따라 출범했으며, 당연직인 문화복지정무부시장과 문화체육관광국장을 포함해 총 13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번 위촉된 위원들은 조례에 따라 시의회 의원과 문화콘텐츠산업의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로, 대학교수, 인천테크노파크·인천관광공사·인천영상위원회 등 유관기관 관계자, 인천연구원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등 연구기관 연구위원이다.

위촉직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되, 한 차례만 연임이 가능하다. 

이날 1차 회의에서는 올해 문화콘텐츠 업무계획, 문화콘텐츠산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계획 등과 관련한 보고와 이후 위원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문화콘텐츠산업 기본계획은 문화콘텐츠산업 분야의 최상위 계획으로 시 조례에 따라 4년마다 수립하는 중장기 계획이다. 시는 올 4월 중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할 예정이다. 

시는 인천경제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인천경제자유구역 K-콘텐츠산업 육성 연구 등과 연계한 학술연구용역을 통해 위원회의 심의와 자문을 거쳐 연내 기본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은 "새로 출범한 위원회는 앞으로 인천시가 K-콘텐츠 시장을 선도해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콘텐츠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천의 문화콘텐츠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인천만의 장점과 콘텐츠 발굴에 힘쓰겠고"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