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고양국제꽃박람회 ‘ESG경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공항-고양국제꽃박람회 ‘ESG경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03.2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항공사에서 열린 ‘인천국제공항공사-(재)고양국제꽃박람회 ESG경영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사진 오른쪽),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이동환 이사장(사진 왼쪽) 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공항공사에서 열린 ‘인천국제공항공사-(재)고양국제꽃박람회 ESG경영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사진 오른쪽),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이동환 이사장(사진 왼쪽) 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인천국제공항공사가 22일 공사에서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자원의 선순환과 전시, 관광분야 협업을 주요 내용으로 ‘ESG경영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고양국제꽃박람회 종료 후 전시물 새활용 △ 공항 내 박람회 홍보장소를 제공하는 협약을 체결하고, 합동 기획 전시와 정원 조성, 협력사업 발굴 및 공동마케팅 시행까지 협력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이 자원의 공익적 활용과 지역 관광 자원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 결과물이다. 기존의 경우 박람회 전시 용도로 제작된 고품질의 화훼조형물은 박람회 기간에만 관람이 가능하여 방문객들로부터 많은 아쉬움의 목소리가 있었다. 

그러나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부터는 박람회가 종료되면 조형물을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동측에 위치한 하늘정원으로 이전하여 전시하게 되면서 더 오랜 기간 관람할 수 있게 됐다. 

공사는 이를 통해 자원을 보다 가치 있게 활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인천공항을 방문하는 여객들과 지역 주민들은 더욱 편리하게 꽃박람회의 여운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1층 실내 정원에는 공사와 꽃박람회 측이 함께 꾸미는 협업 정원이 조성된다.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국민들과 대한민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알리기 위한 취지다.

김경욱 사장은 "이번 협약은 대한민국의 대표공항과 박람회가 ESG경영 실천을 위해 힘을 모은데 의미가 있다"며 "인천공항을 찾는 여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우리나라 화훼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