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배드민턴단 ‘스카이몬스’ 창단!!
상태바
인천공항 배드민턴단 ‘스카이몬스’ 창단!!
  • 홍원표 기자
  • 승인 2014.03.05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배드민턴단 ‘스카이몬스’가 5일 오후 창단식을 열고 공식 출범했다.

인천공항공사는 국가와 지역의 체육문화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자 배드민턴 실업팀 ‘스카이몬스’를 창단했다. 

<사진제공 =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배드민턴단은 총원 18명으로, 남자팀과 여자팀 선수 각각 6명, 감독 및 코치진으로 구성돼있다. 인천공항공사의 주견 경영지원처장이 단장을 맡았고, 안재창 현 국가대표팀 코치가 초대 감독으로 선임됐다.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배드민턴단 창단을 계기로 인천 지역 내 배드민턴 유망주가 진출할 수 있는 실업팀이 만들어져 인천시 체육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선수단이 인천시 대표로 전국체전 등 각종 대회에 출전할 수 있으므로 인천시의 브랜드 홍보에도 톡톡히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천공항공사 최홍열 사장직무대행은 “비인기종목에 대한 지원이 점차 축소되는 상황에서 인천공항공사가 배드민턴 실업팀을 창단해 인천지역, 나아가 국가 스포츠 발전에 공헌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인천공항 배드민턴단은 올해 중반부터 전국대회 뿐만 아니라 세계대회에도 나갈 예정으로,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배드민턴단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사는 스포츠 인프라에 취약계층인 인근 지역주민, 학교와 공항 상주직원에게 선수단을 통한 무료강습을 진행함으로써 지역주민 및 4만여 공항종사자와 함께하는 스포츠단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공사는 또한 향후 35억 원 규모의 배드민턴 전용훈련장을 건립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훈련장 건립이 추진되면 완공된 시설을 지역주민들에게 개방함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배드민턴을 장려하고, 시민 건강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