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용 인천경제청장, 산업생태계 조성 지원 방안 모색
상태바
김진용 인천경제청장, 산업생태계 조성 지원 방안 모색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02.0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청장, 송도 바이오 '소부장 기업' 삼성바이오로직스, 생산기술연구원 방문 

김진용 인천경청장은 1일 송도국제도시 바이오와 소재·부품·장비(소부장) 분야 각 앵커기업·기관인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생산기술연구원을 찾아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내 혁신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원 방안 모색에 들어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송도에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의약품 위탁 개발‧생산 시설을 보유 중이다. 설립 11년째인 지난해 연간 연결 매출 3조원을 초과하는 실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현재는 제5공장 착공을 시작으로 송도에 총 7.5조원 규모의 증설 투자를 추진 중이다.

김 청장은 이날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방문해 제4공장 건설 현황과 최근의 사업 성과를 듣고 송도 11공구 제5공장 설립 등 향후 시설 투자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송도 2공구에 위치한 생산기술연구원을 방문해 뿌리기술연구소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마이크로 조이닝센터와 소재분석센터 등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소 25개 중 인력·예산 면에서 3~4위 규모로, 인천의 유일한 과학기술계 출연연인 뿌리기술연구소를 통해 인천 지역 중소·중견 제조기업들의 연구 개발과 애로 기술 지원에 적극 기여해 오고 있다. 

사실상 인천의 산업 구조에서 제조업의 근간인 뿌리기술 분야(주물, 금형, 소성가공, 표면처리, 용접집합, 열처리 등)의 연구와 기업 지원 중심에 있다. 

김 청장은 "두 기업·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과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IFEZ 첨단산업클러스터 발전, 입주기업의 성장과 신규 투자유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