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마을 협치 성과공유회...10년 활동 '공유'
상태바
미추홀구, 마을 협치 성과공유회...10년 활동 '공유'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2.12.01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마을공동체로 총 5개 모임 선정
1일 열린 마을협치성과공유회.
1일 열린 마을협치성과공유회.

인천 미추홀구는 1일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에서 마을 협치 성과공유회를 갖고 10년의 활동과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했다.  

행사는 구 민관협치위원회, 협치 미추홀 홍보 영상 상영, 올해 마을협력센터 사업성과 보고, 마을공동체 합창 공연,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발표 및 시상, 민관협치 사례 발표 등의 순의로 진행됐다.

우수 마을공동체로는 총 5개 모임이 선정됐는데, 이웃 간 소통이 어려운 아파트 내에서 공동체 활동을 실천한 'e편한세상 도화6-1단지 마을공동체'와 공동텃밭 운영 및 어린이 생태교육 등 아파트 내 다양한 원예 프로그램을 진행한 '꿈꾸는 하늘정원', 빈집을 활용한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고 주민 스스로 운영 중인 '정겨운 독정골 마을 사람들'이 선정됐다.

또,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의제를 반영한 마을계획을 수립한 '관교동 SDGs 마을계획단', 마을의 아이들이 조금 더 좋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을 돌봄 활동을 실천하는 '해아놀이터 사회적협동조합'도 선정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그동안의 성과가 공유됐다.

이 밖에도 마을공동체 활동 작품 전시회, 구 마을만들기 사업 전시, 마을공동체 활동사진 포토존 운영, 소원나무 응원보드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마을공동체 상호 간 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주민 화합 한마당을 만들었다.

이영훈 구청장은 "성과공유회를 통해 마을공동체가 문제해결 주체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마을공동체가 지향하는 가치와 활동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