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중철 경위 고별 비행‧‧‧"무사고 5천2백시간 달성"
상태바
권중철 경위 고별 비행‧‧‧"무사고 5천2백시간 달성"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2.11.29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해경청 인천회전익항공대 헬기 기장 오는 30일 정년퇴직
[사진=중부해양경찰청]
[사진=중부해양경찰청]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하늘에서 지키던 우리 바다가 많이 그리울 것 같습니다”

중부해양경찰청 인천회전익항공대 헬기 기장 권중철(60‧사진) 경위가 지난 23일 마지막 고별 비행을 마친 후 이 같은 소회를 밝혔다.

중부해경청에 따르면 부산에서 태어나 1985년 해군사관학교(39기)를 졸업한 권 기장은 해군에서 20년, 해양경찰에서 17년 등 총 37년 9개 월 동안 헬기 조종사로 근무했다.

그는 해양경찰과 해군에서 헬기 조종사로 근무하면서 무사고 비행 5천 2백시간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고, 오는 30일 젊음을 바친 해양경찰을 정년퇴직한다.

해군 항공대에서 소령으로 전역한 권 기장은 지난 2005년 해양경찰에 입직, 해경헬기 조종사로 서해, 동해, 남해, 제주 등 조국의 바다를 하늘에서 지켰다.

권 경위는 해양경찰 재직 기간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으로 지난해 2월 경북 경주 앞 해상에서 전복된 거룡호 전복 사고를 꼽으며 “헬기를 타고 사고 해상 부근을 수색하다가 어선이 전복된 후 이틀 만에 실종된 선원을 발견했을 때가 가장 기뻤다. 평생 갈고 닦은 해상 수색 노하우로 하늘에서 빠르게 실종자를 발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제가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비행 임무를 완수할 수 있었던 것은 각자의 자리에서 제 역할을 묵묵히 해주었던 해양경찰과 해군 선배, 동료 조종사, 정비사, 전탐사, 항공구조사들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병찬 인천회전익항공대장은 “항공 분야에서 37년 간 5천 2백시간을 무사고로 비행을 했다는 것은 그만큼 조종 실력, 인화력, 인품이 뛰어나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그동안 조국의 바다를 하늘에서 지킨 노고에 항공대원 전원이 깊이 감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