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사회적 경제 기획전...기업 제품 판매 지원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사회적 경제 기획전...기업 제품 판매 지원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2.10.3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인천 사회적 경제 기획전 안내 포스터.
온라인 인천 사회적 경제 기획전 안내 포스터.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내달 18일까지 3주간 사회적 경제 활성화 공동기금(I-SEIF)과 함께 인천 사회적 경제 기획전을 열고 사회적 경제기업의 제품 판매 지원에 들어갔다.

31일 공사에 따르면 인천 사회적 경제 활성화 공동기금은 인천지역 사회적 경제 기업 지원과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을 위해 인천 소재 4개 공공기관 인 △인천국제공항공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항만공사 △한국환경공단이 공동으로 조성한 기금을 말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유)강화명과, ㈜더카페쿠키, ㈜레이디하우스, ㈜매일생선, ㈜아빠맘스킨, ㈜에코어스, 인천로컬푸드생산자협동조합, (주)학교네 등 총 8개의 기업이 참가해 △친환경 △인천 지역 특산물 △아동‧청소년을 주제로 다양한 상품을 판매 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공감가게 기획전 이벤트를 통해 해당 제품을 1개 이상 구매할 경우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을 적립할 수 있고, 상품평 작성 시 추가 포인트를 적립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김경욱 사장은 "이번 온라인 기획전이 사회적 경제기업의 판로 확대와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공사는 사회적 경제기업 및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올해를 인천공항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공항운영 정상화, 공항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 미래성장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한 10대 중점추진과제를 지난 1월 공표했다.

공사는 그 일환으로 사회 책임경영 강화를 통한 일자리 보호를 목표로 제시, 지난 2월에는 인천공항 사회적 기업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활주로 상점을 오픈해 공사의 판로지원을 통해 우수하게 성장한 55개의 사회적기업의 제품 판매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