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선착순 모집
상태바
인천 옹진군,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선착순 모집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2.10.2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옹진군]
[자료=옹진군]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 옹진군이 오는 11월 1일부터 관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스마트폰앱과 손목활동량계,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 AI 스피커 등 스마트기기를 활용, 보건소 전문인력이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는 사전 건강스크리닝(대면 1회), 개인별 미션 참여 및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5개월), 사후 건강스크리닝(대면 1회) 등으로 진행된다.

대상자는 만성질환을 겪거나 건강습관 개선이 필요한 어르신 중 고혈압, 당뇨 등 건강위험요인 1개 이상인 어르신이며 선착순 70명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참여자는 손목활동량계와 체중계를 지급하고, 혈압계와 혈당계, AI 스피커는 질환이나 독거여부에 따라 추가로 제공한다.

사업 완료 시에는 제공된 스마트기기를 회수하며, 건강 미션 성공자에는 소정의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옹진군보건소 방문관리팀(☎032-899-3152)로 문의하면 된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에 어르신들이 적극 참여해 자가 건강관리능력과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