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관광·마이스 포럼...인천·서울시,공동마케팅 협약
상태바
수도권 관광·마이스 포럼...인천·서울시,공동마케팅 협약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2.10.0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제1회 수도권 관광·마이스 포럼이 5일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수도권 관광·마이스 발전을 위한 상생과 협력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인천시·인천관광공사·서울시·서울관광재단은 행사에 앞서 마이스 공동마케팅 교류 협력을 위한 4자 협약(사진)을 체결했다.

포럼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최경은 관광정책연구실장이 새로운 관광시대 수도권 연계협력의 중요성 주제로, 한국관광공사 조덕현 지역협력관이 메가 이벤트 유치를 위한 수도권 공동 대응방안 주제로 발제에 나섰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서원석 경희대학교 호텔경영학부 교수가 좌장으로 6명 패널이 참여해 코로나19 이후 관광시장 동향과 관광트렌드 변화전망 등을 공유했다.

또, 포스트 코로나시대 관광시장 및 관광산업의 회복과 도약과정에서 수도권 지역의 관광연계 협력의 중요성과 방향을 제시했다.

한편 인천시와 서울시는 이날 협약을 통해 인천의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와 서울의 우수한 마이스 기반을 결합, 도시 간 연계투어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 이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방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관광·마이스 상품을 보급해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인천 관광·마이스포럼 공동 위원장인 이행숙 부시장은 이날 “수도권 3개 시·도가 협력하는 것은 지역뿐 아니라 국가적 차원에서도 매우 의미 있는 일인 만큼 가시적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함께 교류하고 협력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