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용 인천경제청장 취임 "글로벌 도시로 도약에 최선"
상태바
김진용 인천경제청장 취임 "글로벌 도시로 도약에 최선"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2.09.08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이 7일 신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에 김진용(57) 前 5대 경제청장을 임명했다.

시는 지난 7월 공모 절차를 통해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치른 결과 김진용 전 청장을 최종 후보자로 선발, 법무부 인사정보관리단의 인사 검증과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의 동의를 거쳐 이날 임명하게 됐다.

임기 3년의 인천경제청장은 경제자유구역 및 주변지역 개발계획 수립, 경제자유구역 내 외국인 투자 유치, 해외 도시와의 국제 교류, 인천경제자유구역 운영사무 등을 총괄하게 된다.

충남 당진 출신으로, 관악고와 서울시립대를 졸업한 신임 김 청장은 1996년 1회 지방고시에 합격해 연수구에서 사무관으로 공직에 입문, 시 정책기획관, 경제청 기획조정본부장, 경제청 차장 등을 역임했다.

유 시장은 이날 “시민들에게 먼저 다가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경제자유구역이 시민이 행복한 초일류 도시 만들기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진용 청장은 인천경제청에서 취임식을 갖고 “다시 취임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시민들과 미래를 생각하며 IFEZ가 글로벌 비즈니스 도시로 도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