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민선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 진행
상태바
인천 중구, '민선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 진행
  • 여운민 기자
  • 승인 2022.09.01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슬로건
서울지하철 9호선 인천공항 직결 등.. 93개 공약사업 이행 방안 논의
민선8기 공약사항 보고회[사진=중구청]
민선8기 공약사항 보고회[사진=중구청]

[미디어인천신문 여운민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30일, 31일 2일 동안 ‘민선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김정헌 구청장 주재로 진행된 보고회는 공약사업의 구체적인 실천계획 수립과 이행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점 등을 예측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민선 8기 인천 중구는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 라는 슬로건 아래 ▲희망의 내항 개발, 상생하는 균형도시 ▲사통팔달 교통중심도시 ▲역동적경제, 미래산업 국제도시 ▲역사와 예술이 융합된 문화관광도시 ▲구민이 행복한 교육·복지도시 5대 목표를 정하고 93개 공약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공약사업은 ◇서울지하철 9호선 인천공항 직결 ◇내항재개발 사업 효과 중구 전역 확산 ◇영종국제도시 내 대형병원(응급실 우선) 유치 ◇인천역 KTX 운행 ◇초·중·고등학교 신설 등이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 도출된 문제점과 추진방안 등은 보완해, 9월 중 구민으로 구성된 공약 이행평가단의 의견을 청취 후 공약사업으로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중구 발전과 구민의 보다 나은 삶과 행복을 위하여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이 차질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