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1동-에이스마트송도점 '나눔냉장고' 업무 협약
상태바
송도1동-에이스마트송도점 '나눔냉장고' 업무 협약
  • 장석호 기자
  • 승인 2022.08.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식품 제공, 식품관리 및 배부, 대상자 선발등 역활분담해 추진
[사진=송도1동]
[사진=송도1동]

 

[미디어인천신문 장석호기자] 인천 연수구 송도1동 행정복지센터(동장·전현영)는 5일 ‘나눔냉장고’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송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이회만)와  에이스마트송도점(대표·김장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에이스마트송도점은 월 정기적으로 기부식품을 제공하며, 송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부식품 관리 및 배부를, 송도1동행정복지센터는 지원 대상자 선발 및 행정지원을 담당해  더 많은 이웃들이 함께 나눌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송도1동 나눔냉장고 사업은 2020년 9월부터 송도1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음식나눔을 통한 소통을 위해 시작돼 현재 지역의 3개 업체의 정기적인 식품 기부와 일시적인 주민들의 지정기탁을 통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현재 20가구의 어려운 이웃에게 매월 2회 식품 배부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주민들끼리 서로 소통하고 있기도 하다.  

김장실 에이스마트송도점 대표는 “연수구 청학동, 시흥 장곡동, 서울 목동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10여년 이상 나눔 실천을 생활화해오고 있다”며 “이번에 송도에도 사업장이 자리잡으면서 소외계층을 위한 관심과 나눔을 그대로 진행해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회만 송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시기이지만 지역사회에 나눔을 통해 소외계층과 소통하는 기회가 더 확대될 수 있도록 송도1동과도 더욱 협력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