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센터인천 대표 프로그램 '프로코피예프' 이번 주말 공연
상태바
아트센터인천 대표 프로그램 '프로코피예프' 이번 주말 공연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2.07.1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코피예프 주제 발레, 교향곡, 협주곡 선보이기 위해 기획
아트센터 인천./사진제공=인천경제청
아트센터 인천./사진제공=인천경제청

아트센터인천이 오는 주말인 16일 오후 작곡가 시리즈 '프로코피예프 III'를 선보인다. 작곡가 시리즈는 3년째 이어지는 아트센터인천 대표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는 프로코피예프를 주제로 발레, 교향곡, 협주곡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20세기 음악사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 작곡가인 세르게이 프로코피예프는 오페라와 발레, 교향곡, 협주곡 등 폭넓은 형식의 대표작들을 두루 만들어냈다. 올해 시리즈는 지난 3월 임동혁 협연의 프로코피예프 피아노 협주곡 3번을 시작으로 5월 콘서트 발레 '로미오와 줄리엣'을 선보였다.

이달에 선보이는 작품은 바로 콘서트발레 '신데렐라'로, 콘서트 발레는 무대 장치 없이 작품의 하이라이트를 음악과 함께 선보이는 연주회와 발레가 결합된 공연이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숙한 동화 신데렐라를 주제로, 오케스트라의 실연으로 펼치는 프로코피예프의 환상적인 음악과 아름다운 발레를 한 무대에서 감상할 수 있다. 

2016년 헬싱키 국제발레콩쿠르에서 시니어 남자 부문 한국인 최초로 1등과 2등을 수상한 발레리노 윤별이 연출 및 안무와 함께 주역으로 나서며, 국내 및 해외에서 활동하는 다수 발레 스타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김광현의 지휘로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맡아 프로코피에프 발레음악의 진수가 기대된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예매는 아트센터인천 홈페이지 및 인터파크티켓, 엔티켓에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아트센터인천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