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을 재보선 후보, 선거운동 방해 유튜버 등 7명 고발
상태바
인천 계양을 재보선 후보, 선거운동 방해 유튜버 등 7명 고발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2.05.30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중앙선거관리위원회
[자료=중앙선거관리위원회]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 계양구선거관리위원회가 29일 6.1 계양을 보궐선거와 관련, 특정 후보 선거운동을 방해한 유튜버 A 씨를 인천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

또 특정 후보를 비난‧반대하는 집회를 하고 확성장치 등을 사용, 선거운동을 한 시민단체 대표 B 씨 등 6명도 검찰에 고발했다.

선관위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28일 오후 일행 7~8명과 함께 특정 후보 연설‧대담을 방해하는 한편 지지자로 가장, 선거사무소 인근과 선거구 관내 시장 등을 무리를 지어 행진하며 선거사무원들의 선거운동을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B씨 등은 지난 26일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집회를 개최하고 확성장치를 사용, 특정 후보에 대한 비난‧반대연설 및 거리를 행진하며 선거운동을 한 혐의다.

공직선거법 제103조 제3항에 따르면 누구든지 선거기간 중 선거에 영향을 미치게 하기 위해 집회나 모임을 개최할 수 없으며, 같은 법 제237조 제1항에 의하면 선거에 관해 집회·연설 및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방해할 수 없다.

계양선관위 관계자는 “선거 막바지 공직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해 엄중히 대응하겠다”면서 “이와 유사한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