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관광연구학회, '2022년 춘계 정기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사)한국관광연구학회, '2022년 춘계 정기학술대회' 개최
  • 여운민 기자
  • 승인 2022.05.1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코로나 시대 관광을 통한 치유와 회복' 주제
박창규 교수 '포스트 코로나시대 웰니스관광 활성화 방안' 발표
좌장 경희사이버대학교 윤병국 교수, 학술대회조직위원장 상지대학교 이재형 교수등 참여

[미디어인천신문 여운민 기자] (사)한국관광연구학회(회장 이충기, 경희대학교 교수)가 오는 5월 20일 강원도 원주시 피노키오자연휴양림에서 ‘2022년 춘계 정기학술대회'를 개최 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사)한국관광연구학회가 주최·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과 원주시가 후원하는 행사로 '위드코로나 시대 관광을 통한 치유와 회복'이라는 주제로 ▲한국관광연구학회 이충기 회장의 개회사 ▲원주시 조종용 부시장의 환영사 ▲문화체육관광부 김상욱 국장 ▲한국관광공사 이기종 감사 ▲강원도 관광재단 강옥희 대표이사 축사가 진행된다.

이어 전남도립대학교 박창규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시대 웰니스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며 경희사이버대학교 윤병국 교수를 좌장으로 카톨릭관동대학교 지계웅 교수와 강원대학교 허중욱 교수가 토론자로 참석해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주제 발표 후 25편의 학술논문과 10편이상의 관광아이디어 공모전 발표가 각 세션별로 진행된다. 학술대회조직위원장은 상지대학교 이재형 교수가 맡는다.

이충기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는 학술 발표 및 토론의 장을 여는 것뿐만 아니라, 코로나로 지친 회원들의 힐링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자연휴양림에서 개최되며, 자연 속에서 이루어지는 학술대회를 통해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학문적 성과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관광연구학회는 과거 한국관광개발학회와 한국관광지리학회가 통합된 이후 2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다. 회원 수는 2,000여 명으로 △관광지리개발분과 △컨벤션분과 △항공경영분과 △외식경영분과 △스마트관광분과 △풍수관광분과 △호텔경영분과 등을 두어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