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유관 업·단체 CEO 안전교육
상태바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유관 업·단체 CEO 안전교육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2.04.2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항만공사]
[사진=인천항만공사]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항만공사가 27일 오후 인천항 유관 업·단체 대표를 초청, 안전사고 예방교육과 인천항 항만안전협의체 구성을 위한 간담회를 병행했다.

이날 예방교육 강의를 맡은 신동술 중부고용노동청 광역중대재해관리과장은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회사 경영진과 책임자의 역할을 주제로 작업장 안전사고 사례를 소개하며 경영진 및 책임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진 인천항 항만안전협의체 관련 간담회에서는 협의체의 구성 및 운영 방향, 올해 주요 추진사업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항만안전협의체는 올 8월 4일 시행 예정인 항만안전특별법에 따라 각 항만에 설치되는 법적 기구로 안전사고 예방 등에 필요한 사항을 협의하게 된다.

공사는 이날 제시된 의견을 토대로 업계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협의체의 구체적 활동 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공사 관계자는 “민·관·공이 함께하는 항만안전협의체 운영을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등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에는 인천해양수산청, 중부고용노동청,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인천본부, 한국항만연수원 인천연수원 등 유관기관 안전 담당 부서장과 함께 최준욱 인천항만공사장, 진혁화 인천항만물류협회장, 최두영 인천항운노동조합 위원장, 인천항 부두·배후단지 입주기업 대표자 등 약 50명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