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재 "수도권매립지공사 제2골프장 건설계획 즉각 철회" 촉구
상태바
이학재 "수도권매립지공사 제2골프장 건설계획 즉각 철회" 촉구
  • 엄홍빈 기자
  • 승인 2022.04.1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학재 국민의힘 인천시장 예비후보
이학재 국민의힘 인천시장 예비후보

이학재 국민의힘 인천시장 예비후보는 13일 “수도권매립지공사(이하 SL공사)가 제2매립장에 36홀 골프장을 건설하겠다는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 예비후보는 “수도권매립지 4자 협약서에 선제적 조치 사항 중 하나가 인천시가 수도권매립지 공사를 이관하는 내용이 담겨있다”며 “박남춘 인천시장이 수도권매립지 2025년 종료에 대해서 대대적인 홍보만 할 뿐 매립지 종료를 위한 선제적 조치를 이행하지 않아 SL공사가 수십년간 서울,경기의 쓰레기로 인해 고통 받아 온 인천시민들이 농락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제2매립장은 지난 2018년 10월까지 378만㎡에 폐기물 8,000t이 매립됐고, 매립종료 후 5년 경과한 2024년까지 최종 복토 공사를 진행해야한다”면서 “SL공사가 인천시와 시민들의 의견수렴 없이 독단적으로 제2매립장에 ‘선셋파트 골프장’으로 짓겠다는 일방적인 발표는 인천시민의 자존심을 짚밟는 행정 행위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SL공사가 최근 인천시민을 무시하는 제2매립장 골프장 건설과 수도권매립지 내 인천시 소각시설 유치 계획을 연이어 쏟아 내고 있는데 굴욕적인 수도권매립지 종료 4자 협약을 체결한 유정복 전 시장과 박남춘 인천시장의 침묵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시장은 시민을 대변해야한다. 그런데 전·현직 인천시장은 SL공사의 시민 무시 행정에 대해 침묵하기 보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서는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제2매립장은 복토 공사가 완료되면 골프장이 아니라 인천시민 누구나 이용 할 수 있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수목원과 세계적 테마파크 등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조성되어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