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신규 캐릭터 ‘해벗이’ 개발...친근한 이미지 담아
상태바
인천항 신규 캐릭터 ‘해벗이’ 개발...친근한 이미지 담아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2.02.21 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인천항만공사]
[자료=인천항만공사]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항의 상징인 대표 캐릭터 새 모습이 공개됐다.

21일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용을 의인화한 대표 캐릭터 ‘해룡이’와 ‘해린이’는 국민과의 친근한 소통을 위해 2006년 개발돼 2012년 한차례 개편됐으며, 그간 공사의 대외적인 인지도를 높이는 얼굴 역할을 맡아 왔다.

이번에 새롭게 탄생한 캐릭터는 기존 캐릭터인 ‘해룡이’와 ‘해린이’ 외에도 인천항의 대표 동물 중 하나인 갈매기를 형상화한 ‘해벗이’며, 이는 바다 ‘해(海)’와 ‘벗’의 합성어로 바다의 친구라는 의미이다.

시민들 의견과 전문가의 디자인, 임직원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개편된 캐릭터는 기존의 적극적이고 당당한 인천항의 이미지는 물론이고 최신 캐릭터 트렌드를 반영해 기억하기 쉽도록 디자인을 단순화하고 귀여움을 강조했다.

최정철 경영부문 부사장은 “젊은 세대가 중심이 된 인천항 마스코트 개편을 통해 귀엽고 트렌디한 캐릭터가 재탄생할 수 있었다”며 “새로운 캐릭터가 국민과의 친밀한 소통창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항만공사는 앞으로 ▴웹툰 ▴V-log 영상 ▴굿즈 등 대내외 각종 홍보물과 유인물 제작에 개편된 캐릭터를 활용, 인천항의 친숙한 이미지를 국민에게 전파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