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율 상승 안철수, 단일화 가능성에 여지.."국민들 판단 할 것" 
상태바
지지율 상승 안철수, 단일화 가능성에 여지.."국민들 판단 할 것"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2.01.1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얼아침대화 초청 강연
12일 새얼아침대화에서 강연하는 안철수 후보[출처=새얼아침대화 캡처]
12일 새얼아침대화에서 강연하는 안철수 후보[출처=새얼아침대화 영상 캡처]

단일화 가능성을 일축했던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 가능성에 대해 "누가 더 정권교체가 가능한 후보인지 국민들이 판단하실 것"이라고 밝혔다.

안 후보는 12일 인천 연수구 쉐라톤그랜드인천호텔에서 진행된 대선후보 초청 새얼아침대화 강연회에 참석해 단일화와 관련한 질문에 이 같이 답했다.

그동안 야권 단일화에 부정적 입장을 보였던 것과는 다르게 이번에는 국민 판단에 기대는 듯한 발언을 내놓으면서 사실상 단일화 가능성에 여지를 남겨둔 것 아니냐는 해석에도 무게가 쏠린다.

이와 관련해 이태규 국민의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대본부장도 이날 오전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 전화 인터뷰에서 "누가 더 확실하게 정권 교체를 할 수 있는 후보인지에 대해 국민들께서 가르마를 타 주실 것"이라고 말해 안 후보와 맥락을 같이했다. 

한편 안 후보는 이날 강연을 통해 이재명 더물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 후보에 대한 날선 견제 발언도 이었다.

먼저 안 후보는 윤 후보를 향해 "대선 후보는 누가 써준 것을 읽는 수준이 되면 안 된다"고 비판하고, 또 이 후보를 겨냥해선 자신의 공약을 베꼈다고도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