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경보'...인천시, 24일부터 24시간 비상근무 돌입
상태바
'한파경보'...인천시, 24일부터 24시간 비상근무 돌입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1.12.2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1월 북극한파에 중구 삼목선착장 앞바다에 유빙이 가득차 있다.[사진=미디어인천신문DB]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가 기상청 한파경보를에 따라 24일 오전 10시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를 발령하고 24시간 비상근무에 들어갔다.

24일 밤 9시부터 수도권을 비롯한 인천 전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이번 한파는 27일 오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시는 관련부서와 10개 군·구에 전파하는 한편, 24일 오전 10시부터 상황관리팀, 건강지원팀, 시설관리팀 등 3개 팀 87명이 참여하는 1단계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시는 긴급재난문자와 마을방송, SNS, 안내문자, 옥외전광판 등을 활용해 한파상황 및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취약계층의 한랭질환 감시체계를 운영하는 등 관리를 강화했다.

또 강추위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농·축·수산물 시설 피해 최소화와 도로결빙 방지를 위해 철저히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25일과 26일 최저기온이 영하 14도까지 떨어지는 강추위에 대비해 상수도사업본부도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해 응급복구반을 편성·운영한다.

정명오 자연재난과장은 “이번 주말에 가급적 야외활동은 자제하시고, 수도계량기 동파와 농작물, 양식장 냉해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