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 문제발견과 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상태바
미래사회 문제발견과 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1.11.18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12월 8일까지 이메일(ekgml_0314@inu.ac.kr) 접수
인천시민, 인천지역 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자 등...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영상콘텐츠, 이미지콘텐츠, 스토리텔링 중 하나 이상 선택
[자료=
[자료=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가 오는 12월 8일까지 인천시민, 인천지역 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자 등 대상으로 미래사회 문제발견과 해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영상콘텐츠, 이미지콘텐츠, 스토리텔링 중 하나 이상을 선택,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단위로 신청하면 된다.

과학기술로 변화된 미래는 어떠한 모습일지 상상해보고 미래에 발생할 문제를 예측, 이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면 된다.

접수는 이메일(ekgml_0314@inu.ac.kr)을 통해 하면 되고 시상은 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눠 진행된다.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1천만 원과 함께 인천대학교 총장상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12월 16일,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12월 18일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과학페스티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032-835-4981)로 문의하면 된다.

한기순 센터장은 “공모전을 통해 미래에 발생할 문제를 인지하고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진흥기금(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복권기금(기획재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인천시 지원으로 기획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