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국내복귀기업 유치 우수기관 선정..산업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인천시, 국내복귀기업 유치 우수기관 선정..산업부 장관상 수상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1.11.0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시청.

인천시가 국내복귀기업 유치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2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대한무역진흥공사)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국내복귀 유공자 포상행사 및 설명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인천시가 지난해 미국, 중국, 필리핀에 진출해 있던 한국 자동차부품·전자부품 업체 등 4개사의 국내복귀를 성공적으로 유치ㆍ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은데 따른 것이다. 시는 지난해 전국 24개의 국내복귀기업 중 4개사를 유치해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했다.

세계 통상분쟁의 심화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글로벌 공급망의 불확실성 속 세계는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보호무역주의를 강화하며 리쇼어링(reshoring)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정부도 해외진출 기업의 국내복귀를 유도하고 지원하기 위해, 해외진출기업의 국내복귀 지원에 관한 고시를 개정해 국내복귀기업 선정과 관련된 각종 기한을 간소화하는 등 국내복귀기업 지원대책을 강화해 왔다.

시는 국내복귀기업 유치를 위해 자체적으로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특별우대 지원 등 지원책을 발굴해 유턴하는 기업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인프라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변주영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 미․중 무역 갈등 등 대외적으로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가운데 리쇼어링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바, 인천의 우수한 입지조건과 맞춤형 시책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기업발굴과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복귀기업 유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