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국감서 업무보고...'교장 공모제 비리' 질타
상태바
도성훈, 국감서 업무보고...'교장 공모제 비리' 질타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1.10.08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7일 국회에서 열린 인천시교육청 국정감사에 참석해 인천교육 방향에 대한 주요 업무보고를 했다.

도 교육감은 이날 “인천교육의 방향을 안전한 학교, 달라진 수업으로 정했다”며 “코로나19로부터 아이들과 교직원을 안전하게 지키고 가르침과 배움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실제로 시교육청은 전국 최대 규모 학교방역 인력 배치, 열화상카메라 학생 500명 당 1대 씩 추가 배치, 전국 최초 시민방역단 구성 학교방역실태 점검, 학교 안정화 TF를 통한 확진자 지원 등 방역안전망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코로나19로 미래를 만들던 교육이 잠시 움츠러들었지만 다시 그 힘을 회복해 함께 미래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고 모든 아이의 가능성과 희망을 살리는 교육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국감에서는 인천시교육청의 내부형 교장 공모제 비리 의혹이 도마 위에 올랐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의원과 야당 국민의힘 김병욱.조경태 의원 등의 질타가 이어졌다.

김 의원은 전 정책보좌관 A씨가 전교조 인천지부 간부로 지낸 점을 언급하며 “전교조 카르텔이 교육을 망치고 있다”고 비판했고, 조 의원은 “교장 공모제로 전교조 출신들이 판을 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찬대 의원은 "승진제로 해도 인사에서 부적절한 일이 발생할 수 있고 공모제로도 비리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부정과 비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챙겨달라"고 했다.

이에 도 교육감은 "발생 보고를 받은 즉시 감사실에 조사를 요구했고 결과를 토대로 수사를 의뢰해 경찰과 검찰 수사가 진행됐다"며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이다. 재판 결과가 나오면 조치를 취하겠다”고 답했다.

이번 교장 공모제 비리에 연루된 도 교육감의 전 정책보좌관 A씨와 초교 교사 B씨 등 6명은 검찰이 기소해 6개 월∼4년 징역형을 구형한 것으로 파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