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한방 웰니스 건강도시 심포지엄’ 28일 개최
상태바
‘파주 한방 웰니스 건강도시 심포지엄’ 28일 개최
  • 여운민 기자
  • 승인 2021.09.2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여운민 기자] 파주시(시장 최종환)와 파주시의회(의장 한양수)는 28일 오후 파주시 문산 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파주 한방 웰니스 건강도시 심포지엄’을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최 종환 시장 개회사와 국회의원 윤후덕, 박정 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윤병국 교수의 ‘파주 한방 의료산업 관광자원화 클러스터 기본계획’ 발표, 경희사이버대 한방건강관리학과 김범정 교수의 ‘허준 한방관광자원화 콘텐츠와 프로그램 정착 방안’의 발제로 진행된다.

이어 부산대학교 한의과학연구소 박상표 교수를 좌장으로 대한한의사협회 권기태 부회장, 한국한의학산업진흥원 백유상 정책본부장, 농협 대학교 전성군 교수, 지리산약초학교 허은선 대표, 파주시의회 최창호 의원,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윤순근 과장 등이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파주시는 ‘허준 한방 의료산업 관광자원화 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준비한 마스터 플랜과 파주 시민, 파주지역리더, 유관기관들이 함께 실행 할 거버넌스 논의와 로드맵을 전달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허준선생의 본향에 걸맞게 한방 웰니스 건강도시의 면모를 갖추고, 농업·경제·문화·관광 등 도농복합도시로서의 균형발전을 도모하여 파주 시민들이 허준 선생의 본고장 파주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역사적인 심포지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이 주최하고, (사)국민여가관광진흥회(이사장 경희사이버대 윤병국 교수) 주관하며, (사)한국관광연구학회가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