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단력·내구성↑”...보쉬, ‘다이아몬드 메탈휠’ 출시
상태바
“절단력·내구성↑”...보쉬, ‘다이아몬드 메탈휠’ 출시
  • 엄태규 기자
  • 승인 2021.07.0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보쉬]
[제공=보쉬]

[미디어인천신문 엄태규 기자] 전동공구 글로벌 리더 보쉬에서 고도의 금속 절단 성능과 내구성을 발휘하는 ‘다이아몬드 메탈휠’을 출시했다.

7일 보쉬에 따르면 ‘다이아몬드 메탈휠’은 고품질 탄소합금 몸체와 첨단 다이아몬드 입자기술과 진공 용접 기술이 접목돼 절단력과 내구성이 탁월하다. 특히 제품 수명이 4인치 휠은 기존 절단석 대비 약 50배, 5인치는 약 100배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제품은 오랜기간 사용에도 잘 마모되지 않아 휠 외경이 동일하게 유지되며 일정한 절단 깊이 및 절단 속도가 발휘되도록 설계됐다. 작업시 떨어뜨려도 비산되지 않아 사고 위험이 적고 금속 절단시 화학적 냄새나 먼지가 발생하지 않는 특징을 가졌다.

또한 일반 철재와 주물, 스테인리스 스틸 등 철재 뿐만 아니라 비철금속, 탄소섬유, 유리섬유도 절단 가능해 다양한 산업 전반에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외경 4인치(105mm), 5인치(125mm), 14인치(355mm) 등 3종으로 구성됐다. 5인치 휠에는 ‘엑스락(X-LOCK)’ 기술이 적용돼 안전하고 간편하게 휠을 장착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보쉬의 다아이몬드 메탈휠은 금속 자재를 주로 다루는 전문가들을 위해 절단 성능과 내구성을 최대로 향상시킨 제품”이라며 “소재부터 제조공법, 사용 편의성까지 세세한 부문에서 보쉬의 첨단 기술이 집약됐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