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상반기 구인·구직의 날 행사..쿠팡에만 350명 이상 일자리 연계
상태바
미추홀구, 상반기 구인·구직의 날 행사..쿠팡에만 350명 이상 일자리 연계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1.06.1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열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최근 열린 쿠팡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인천 미추홀구가 올 상반기 구인·구직의 날 행사를 통해 쿠팡에만 350명이 넘는 구민들이 일자리를 찾았다. 또다른 기업들에도 비대면 이력서가 전달되는 등 구민 채용인원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14일 구에 따르면 구는 최근 올해 상반기 구인ㆍ구직만남의날 행사를 열고 쿠팡에만 210명 구직자 중 181명 채용을 확정했다.

앞서 쿠팡은 구민 우선채용협약체결 이후 지난달 구청에서 진행한 일자리팡팡! 쿠팡의날 행사에서도 175명을 뽑는 등 올 상반기에만 모두 356명의 구민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특히 구는 쿠팡 외 언택트 면접을 통해서도 7개 업체에 72명, 이력서 접수업체 10곳에는 50명이 각각 지원되면서 구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통한 전체 구민 채용 인원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이날 만남의 날 행사에는 한국산업단공단 주안부평지사 등이 구직자들에게  취업타로 체험과 이력서 사진촬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현장과 언택트 면접, 이력서 접수 대행 등 새로운 방식이 적용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구는 쿠팡 측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인천11센터'에 1000여명을 상시 모집할 계획이 있는 만큼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면접 지원 등을 통해 구직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