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버스 승강장' 신규 및 교체 설치
상태바
연수구 '버스 승강장' 신규 및 교체 설치
  • 장석호 기자
  • 승인 2021.04.1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폐형 확대하고 공공시설 가이드라인 준수로 이용자 편의 증진
올해 市 44개소, 경제청 27개소 추가 신규 및 교체 설치 예정
밀폐형 버스정류장
밀폐형 버스정류장

[미디어인천신문 장석호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고남석)는 버스 이용객의 편의를 향상하고 쾌적한 버스 정류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버스 승강장 신규 및 교체 설치 사업을 최근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2021년도 쾌적한 버스정류장 환경 개선 시비 보조금 50% 사업’의 하나로, 쌍용아파트 버스정류장 등 연수구 원도심의 버스 승강장 23개소를 신규 및 교체 설치했다.

우선 13개소 대상으로 겨울철에 바람막이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은 밀폐형 승강장을 설치했고 보도 환경 등 주변 여건을 고려해 기본형 2개소, 축소형 8개소를 설치했다.

축소형 버스정류장[이상 사진=연수구]
축소형 버스정류장[이상 사진=연수구]

또 여성과 노약자의 편안한 이용을 위해 버스 승강장 의자 높이를 45cm 높이로 설치하고 휠체어, 유모차 이용을 방해하지 않도록 공공시설 가이드라인을 적용하는 등 가족 친화적이고 안전한 정류장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

한편 더 많은 지역 주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올해 인천시에서는 연수구 전역 44개소, 경제자유구역청에서는 송도국제도시 내 27개소 버스 승강장을 추가로 신규 및 교체 설치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노후화된 버스 승강장의 교체와 신규 설치를 통해 버스 이용객들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많은 분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가 설치, 교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