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상반기 구제역 백신 접종...사업비 6억 투입
상태바
강화군, 상반기 구제역 백신 접종...사업비 6억 투입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1.04.1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 강화군이 오는 5월 7일까지 상반기 구제역 예방백신 일제접종을 실시한다.

군은 매년 4월과 10월 전국적으로 소, 염소 등 우제류에 대해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이 정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 구제역 NSP 항체 검출 및 항체 형성률 미달 농가가 다수 확인됨에 따라 구제역 항체 형성률 제고를 위해 지난해보다 사업비 2억여 원을 증액한 6억여 원을 투입해 전업농가를 포함한 우제류 사육 농가에 일괄 지원할 방침이다.

일제접종 대상은 소 23,002두, 염소 1,682두이고, 생후 2개 월 미만이거나 예방접종 후 4주가 경과하지 않은 가축과 출하 예정 2주 이내인 가축은 제외된다.

소 50두 미만 소규모 농가 및 염소 농가는 공수의를 통해 접종을 지원하며 소 50두 이상 사육농가는 축협에서 백신 수령 후 자가접종을 하면 된다.

군은 일제접종 후 1달 이내 항체 형성률 모니터링을 실시해 소 80%, 염소 60% 기준치 미만인 농가는 1천만 원 이하 과태료를 부과하고, 재접종을 실시하는 등 항체 형성률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구제역 항체 형성률 관련 행정처분이 철저해진 만큼 빠짐없는 백신 접종과 농장 내 소독 및 차단방역 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