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저널, 98호부터 QR코드 통한 유튜브 영상 연계 서비스 시행
상태바
IFEZ 저널, 98호부터 QR코드 통한 유튜브 영상 연계 서비스 시행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1.03.1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FEZ 저널 98호 표지. / 인천경제청
IFEZ 저널 98호 표지. / 인천경제청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을 알리는 격월간 투자홍보지인 ‘IFEZ 저널’이 시민들과 독자들이 쉽게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시도를 병행하고 있어 관심이다.

인천경제청은 최근 발행한 IFEZ 저널 98호부터 QR코드를 통한 유튜브 영상 연계 서비스를 시행중이다.

설명하자면 스마트폰을 IFEZ 저널 지면에 인쇄된 QR코드에 대면 자연스럽게 지면에 게재된 소식을 생생하게 유튜브 영상으로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또 지난해부터 홈페이지에서 문자알림 서비스를 가입하면 문자 메시지로 IFEZ저널을 모바일로 볼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모바일북을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언제든지 편리하게 볼 수 있는 것이 경제청의 설명이다. 종전처럼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전자책(e-book)’ 형태로도 IFEZ 저널을 볼 수 있다.

한편 이번에 발간된 IFEZ 저널에는 ‘송도세브란스병원 기공식 개최’, ‘제3연륙교 건설공사 착공’, ‘대한민국1호 스타트업 인천 스타트업파크 개관’의 헤드라인 소식과 인터뷰, 해외사례 등을 비롯 IFEZ 투자유치 성과와 IFEZ 입주기업 활동상 소개 등 깊이 있는 정보와 알찬 소식이 수록됐다.

이와 함께 시민들에게 유익한 ‘영종 I-MOD 버스 탑승기’, ‘IFEZ 구석구석 여행지’, ‘IFEZ 거주 외국인에게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소개’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정보도 실렸다.

홈페이지에서 구독신청을 하면 무료로 정기 구독할 수 있는 IFEZ 저널은 국문과 영문이 동시에 발간되며 국내외 투자자 및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중앙 부처, 국회, 해외 공관, 대학교, 국내외 언론기관, 포춘 400 기업 등에 배포된다.

김재범 인천경제청 미디어문화과장은 “앞으로도 독자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IFEZ 투자정보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소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