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연수구 '2019 10개 군 구 위생분야 음식문화개선사업 부문'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인천시연수구 '2019 10개 군 구 위생분야 음식문화개선사업 부문'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장석호 인턴기자
  • 승인 2019.03.1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연수구청>

[미디어인천신문 장석호 인턴기자] 인천 연수구는 인천시에서 주관한 2019년(2018년 실적) 10개 군·구 위생분야 행정실적 평가 결과 음식문화개선사업 부문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구는 ‘주방문화개선 사업’과 공동베이커리브랜드 ‘빵안애’를 통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을 펼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방문화개선 사업은 주방환경의 개선이 필요하나 비용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업주들을 위해 시설자금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지난해 10개소가 지원을 받아 위생적이고 안전한 주방으로 탈바꿈할 수 있었다.

관내 일반음식업 100개소에 대한 현장 위생컨설팅을 통해 주방문화인식도 상승과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에도 기여했다.

공동베이커리브랜드 ‘빵안애’는 소규모 동네빵집의 활성화를 위해 관내 관·학·산의 업무협력으로 판로개척과 다각화된 홍보를 지원하여 음식문화 조성분야 선정에 영향을 끼쳤다.

고남석 구청장은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이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함과 동시에 위생적이고 안전한 외식환경을 목표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