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빅데이터 분석사업 완료...빅데이터 플랫폼 시연 등 사업 성과 보고
상태바
의정부시, 빅데이터 분석사업 완료...빅데이터 플랫폼 시연 등 사업 성과 보고
  • 고상규 기자
  • 승인 2019.01.2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의정부시는 지난 17일 빅데이터 분석사업 완료보고회를 열고 분석결과 발표, 빅데이터 플랫폼 시연 등 사업 성과를 소개했다. 이성인 시 부시장은 "이번 분석사업의 결과를 각 부서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 및 교육을 실시해 모든 부서가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한 분석결과를 공유해 협업할 수 있는 공간이 됐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경기 의정부시는 빅데이터 분석사업 완료보고회를 열고 분석결과 발표, 빅데이터 플랫폼 시연 등 사업 성과를 소개했다.
 
21일 시에 따르면 지난 17일 시청 소회의실서 이성인 부시장 주재로 열린 보고회에서는 사업 분석과제인 인구, 대중교통, 상수도 누수탐지, 민원, 복지 분야 분석을 위해 시가 보유하고 있는 공공정보와 통신사 유동인구 등 민간데이터를 수집해 다양한 기법으로 분석한 결과와 활용방안 등을 보고했다.

시는 분석결과 데이터를 직접 분석·활용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 데이터 중심의 과학적 행정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전출입, 경력단절여성, 맞벌이가구 분석 등 인구 추이를 실시하고, 교통소외지역 수요, 정류장별 승하차 정보 등 대중교통 이용 추이를 분석해 증차, 배차간격, 노선변경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 누수위험 관로를 도출해 교체 우선순위 선정, 관로 교체 시기 예측으로 맞춤형 누수방지 대책 등 향후 행정수요 파악 및 각종 정책 수립 시 기초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 부시장은  "이번 분석사업의 결과를 각 부서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 및 교육을 실시해 모든 부서가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한 분석결과를 공유해 협업할 수 있는 공간이 됐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