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은 소통e가득’ 온라인 시민소통광장 개통
상태바
'인천은 소통e가득’ 온라인 시민소통광장 개통
  • 문종권 기자
  • 승인 2018.11.2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12월3일부터 온라인 시민청원 제도 운영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 ‘인천은 소통e가득’사이트에 온라인 시민소통광장이 마련된다.

인천시가 청와대 국민청원을 모티브로 오는 12월3일부터 시민과 소통하기 위한 온라인 시민청원 제도를 본격 시행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온라인 청원은 시 홈페이지 ‘인천은 소통e가득’사이트에 계설될 예정이며, 시 홈페이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공익을 저해하거나 게시판 운영 취지에 맞지 않은 사항 외에는 시 주요정책이나 지역현안에 대해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다.

 등록된 청원이 30일간 3천 명 이상 시민 동의를 받은 경우, 인천시의 종합적 검토를 거친 후, 시장 등이 영상을 통해 답하고, 1만 명 이상 시민의 지지를 받은 청원은 공론화위원회 안건으로 상정 가능토록 할 예정이다.

답변 기준인 3천 명은 인천시 인구 0.1%로, 온라인 청원을 시행 중인 다른 자치단체 평균 수치이며, 다만 시 소관 외 청원사항은 답변을 하지 않을 수 있다.

 인천시는 시민청원 외에도 시민의 시정참여가 가능한 공론화 및 시민제안 창구를 개설, 모든 진행과정 공개를 원칙으로 운영하고 다양한 시민참여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이종우 시민정책담당관은 “시민청원 제도 시행을 통해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해 300만 시민의 목소리에 응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