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프로그램 운영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3.05.2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여성, 다음달 7일까지 무료직업교육훈련생 모집

▲ <사진제공 : 인천시 동구청>
인천시 동구(청장ㆍ조택상)는 특정한 기술과 자격증이 없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단절여성의 능력개발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력단절여성이란 임신·출산·육아와 가족구성원의 돌봄 등을 이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했거나 경제활동을 한 적이 없는 여성 중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말한다.

최근 취업 취약계층인 경력단절여성의 사회 참여 욕구와 일자리에 대한 기대가 증가함에 따라 이들에게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훈련을 제공, 양질의 일자리 알선하기 위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상담부터 직업교육훈련 및 취업지원까지 One-stop으로 연계되는 종합적인 취업 지원서비스로 1단계 「취업 희망 프로그램」, 2단계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3단계 「취업지원 및 알선」의 총 3단계로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특히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에서는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여 컴퓨터에 대한 구직여성의 두려움을 없애고 취업시 기업이 원하는 요건을 충족시킬 계획이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의 참여자 모집은 5월 20일부터 6월 7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www.icdonggu.go.kr) 또는 일자리지원팀(770-6652), 통합취업정보센터(770-6655)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관내 경력단절여성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인력을 양성하여 기업과 연결함으로써 지역 내 고용안정 및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