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에 어떤 건물이? … 3D로 열람하세요”
상태바
“IFEZ에 어떤 건물이? … 3D로 열람하세요”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7.08.0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FEZ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 전 세계(17.07말 기준 47개국 2만4000명 이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를 통해 지역내에 어떤 건물들이 계획·신축되어지고 있는지를 조회해 열람할 수 있다고 4일 밝혔다.

 컴퓨터 및 모바일을 활용, 지난 2일부터 3차원 시뮬레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료는 IFEZ의 경관 및 건축위원회 개최시 접수된 3차원 공간 정보로 송도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 영종 등 3개 지역의 총 122건에 달한다.

IFEZ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청라시티타워
 열람방법은 IFEZ 3차원공간정보서비스(http://3dgis.ifez.go.kr)로 들어가 테마/경관 및 건축심의업무지원/해당필지 조회이며 청라국제도시의 랜드마크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청라시티타워의 모습 등도 미리 3차원 시뮬레이션으로 볼 수 있다.

 3차원 모델링 자료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구축돼 서비스돼 온 것으로 IFEZ의 발전상을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신의 GIS 기술을 활용, 한 번의 클릭으로 조회 할 수 있어 투자유치 및 홍보 업무에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아울러 올해부터 3차원 웹(Web)서비스를 기본으로 하여 운영되고 있는 IFEZ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는 IFEZ 지역의 변화 발전하는 모습을 전 세계(17.07말 기준 47개국 2만4000명 이용) 어디에서나 PC 및 모바일기기를 이용, 열람·조회 할 수 있게 함으로써 타 지자체의 모범 및 공간정보업무의 선두 역할을 하고 있다.

 경제청 담당자는 “현재 완공되지 않은 건물을 3차원으로 미리 볼 수 있는 것은 전국 최초”라며 “IFEZ 3차원공간정보서비스의 3D, 2D, 항공-VR, 경관·건축 3차원시뮬레이션 등 공간정보융합자료의 최신성을 유지. IFEZ의 투자유치와 홍보 업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