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에 앞장
상태바
인천 서구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에 앞장
  • 문종권 기자
  • 승인 2017.04.1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목표 3억3천만 원, 구매 활성화 위해 다양한 방안 추진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 서구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계획을 수립하고 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19일 구에 따르면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은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에 따라 연간 총 물품 구매액의 1% 이상을 중증장애인 생산품을 배정해야 한다. 

 

 주요 품목을 보면 복사용지, 행정봉투 등 사무용품과 화장지, 종이컵 등 생활용품이 있으며, 청소, 소독방역 등 서비스용역과 현수막, 인쇄물 등이 있다.

구는 지난해 목표액 3억1천만 원에서 올해 목표액은 3억3천만 원으로 설정, 중증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인식개선과 구매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3월 관련 부서와 동 주민센터 구매담당자를 대상으로 우선구매 제도와 관리시스템 안내, 주요품목, 구매방법, 우수사례 소개 등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서구 관계자는 “공공기관이 앞장서 중증장애인생산품을 구매해야 지역사회의 구매 활성화가 가능하다는 생각으로 올해에도 목표액 초과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서구는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입액이 총 9억9천9백만 원으로 연간 총 물품 구매액의 2.97%를 기록, 인천지역 10개 군·구 중 가장 높은 구매율을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