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엘리베이터, 송도국제도시에 제조 및 연구시설 착공
상태바
미쓰비시엘리베이터, 송도국제도시에 제조 및 연구시설 착공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7.02.0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미쓰비시그룹이 305억원 투자, 한국 투자 실적 중 최대

 일본 미쓰비시엘리베이터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제조 및 연구시설을 착공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미쓰비시엘리베이터의 제조시설 및 글로벌 R&D 센터 건립이 착공되었다고 8일 밝혔다.

미쯔비시엘리베이터 제조및 연구시설 조감도 <사진제공 = 인천경제청>
 미쓰비시엘리베이터의 제조시설 및 글로벌 R&D 센터는 송도지구 첨단산업클러스터 내 1만 8220㎡ 부지에 연면적 1만 9154㎡ 규모로 건립되며, 사무동과 공장동, 시험탑 등으로 구성된다.

 금년 12월 준공 후 2018년 2월부터 본격 가동 예정이다.

 금번 건립되는 송도 신공장에는 일본 미쓰비시전기와 미쓰비시상사가 각각 80%, 20%의 지분으로 총 305억원의 외국인직접투자(FDI)를 투자하였으며, 이는 일본 미쓰비시전기가 한국에서 실시한 투자 실적 중 최대 규모다.

 이번에 건립되는 글로벌 R&D 센터는 일본 미쓰비시전기가 해외 법인에 건립하는 최초의 엘리베이터 글로벌 R&D 센터다.

 또한, 송도국제도시의 지리적, 인프라적 이점을 살려 미쓰비시전기㈜의 수출의 제조거점 중심축으로 육성될 계획이며, 미쓰비시엘리베이터의 글로벌 제품검증센터로 육성하기로 확정했다.

 글로벌 제품검증센터가 건립되면, 일본 본사에서 수행하던 주요 검증업무가 한국으로 이관되며, 이를 통해 핵심 기술력 확보 및 기술인력 육성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쓰비시엘리베이터는 송도 신공장 건립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국내 및 수출 확대를 실현할 계획이다.

 매출 증가에 따라 자체 고용인력을 현재 600여명에서 2025년도에는 1000여명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이 중 400여명이 송도 신공장에서 근무 예정이다.

 글로벌 R&D센터 운영을 위한 우수한 엔지니어의 확보가 선결과제이므로, 미쓰비시엘리베이터는 인천 소재 대학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우수 인재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인천경제자유구역에는 미쓰비시전기를 포함해 보잉, 시스코 등 포춘 500대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져 동북아의 첨단산업클러스터로서 도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