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2016 송도바이오프론트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인천경제청, ‘2016 송도바이오프론트 심포지엄’ 개최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6.11.0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산업육성을 위한 대표적인 산・학・연 네트워킹의 장

 인천경제청은 9일 송도 G-타워 대강당에서 입주기업 및 국내 바이오 관련 분야 종사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2016 송도바이오프론트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인천경제청에 따르면 지난 2013년부터 송도바이오프론트에 입주한 산・학・연 기관 및 종사자들의 네트워킹을 위해 송도바이오프론트 심포지엄을 개최해왔다.

송도바이오프론트 심포지엄
 특히, 금번 심포지엄은 입주기관들의 신규 바이오시장의 진출성과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장으로 입주기관 간 네트워킹의 기능에 더 충실하였다.

 인천경제청이 송도지구 내 조성하고 있는 송도지구 바이오클러스터인 ‘송도바이오프론트’는 2016년 현재 30여개의 바이오 관련 산・학・연 기관이 입주해 있으며, 바이오 관련 글로벌 기업들의 지속적인 투자로 국내외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대규모 시설투자로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의약품 생산역량을 확보하면서 명실공히 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바이오허브로 공인되었고, 최근 머크, GE헬스케어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이 바이오의약품 공정 지원 서비스센터를 개소하면서 독보적 위상을 굳건히 하였다.

 인천경제청은 바이오 분야 기업유치와 병행하여 연구개발 지원 및 산학연 네트워킹 지원사업에도 힘을 쏟고 있다.

 2013년부터 산업부와 공동으로 추진한 최첨단 바이오 분석장비 구축사업(IFEZ바이오분석지원센터) 또한 연내 완료될 예정으로 향후 다양한 바이오 관련 연구개발 지원 사업이 전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환영사를 통해, “바이오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주체들이 교류・협력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며 “바이오산업의 리더로서 투자유치와 병행하여 산업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