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화복지연대, 정전협정의 평화협정 전환 촉구
상태바
인천평화복지연대, 정전협정의 평화협정 전환 촉구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6.07.2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전협정 63년 맞아 평화협정 실현은 국민 생존 지키는 일 강조

 인천평화복지연대가 한국전쟁 정전협정 63년을 맞은 27일 정전협정의 평화협정 전환을 촉구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이날 논평을 내 “평화협정 실현은 우리 민족의 생존을 지키는 일”이라며 “정부는 평화협정 실현을 위해 개성공단, 이산가족만남, 남북민간교류 3대 사업을 재개하라”고 요구했다.

 이 단체는 “우리 민족은 종전이 아닌 정전 상태에서 전쟁의 공포를 안고 살아가고 있는 가운데 남북교류중단, 이산가족의 아픔, 개성공단 폐쇄, 한미군사훈련 확대, 주한미군 사드배치 등 비상식적인 상황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개탄했다.

 이 단체는 “인천 서해5도 NLL(북방한계선) 인근에서 중국어선이 남북 대치 상황을 이용해 불법조업을 일삼아도 근본 대책 마련의 길이 막혀 있는 등 정전 상태에서는 군사적 갈등을 넘어 국민들의 생존이 위협받고 있다”며 “이제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꿔 정전이 아니라 종전을 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의 길을 열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개성공단 재가동을 통해 한국경제의 활로를 모색하고 남북공동어로구역 설정과 수산물 교류로 중국어선 불법조업을 근절하는 한편 이산가족 만남으로 남북화해 분위기를 조성하고 남북 민간교류 재개로 남북간 신뢰를 회복함으로써 평화협정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 관계자는 “서해 남북공동어로구역 설정 등을 규정함으로써 인천선언이라고도 불리는 10.4선언 이행을 통해 분쟁의 서해바다를 평화의 바다로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10.4선언 이행 범시민운동을 벌이고 10월 4일 인천에서 한반도 평화축제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