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버스노선 전면조정' 앞두고 민심 확인차 버스로 출근
상태바
유정복 인천시장 '버스노선 전면조정' 앞두고 민심 확인차 버스로 출근
  • 엄홍빈 기자
  • 승인 2016.05.1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체노선 없이 기존 노선을 변경하거나 폐지하면 큰 불편이 있을 것 같다”

오는 7월 시내버스 노선 전면조정을 앞두고 유정복 인천시장이 18일 불편사항은 없는 지 민심을 직접 느끼기 위해 논현동 자택에서 직접 시내버스를 타고 출근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이 18일 버스로 출근하면서 옆자리에 앉은 시민과 이야기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청>

이날 유시장은 자택에서 905번 버스를 타고 모래내시장에서 13번 번스로 환승, 출발한 지 45분여 만에 시청에 도착했다.

유시장은 만나는 시민들에게 버스 노선 조정 사항을 알고 있는지, 알고 있으면 어떻게 생각하는지 등에 대해 직접 물어봤다.

이에대해 시민들은 대체 노선없이 기존 노선 폐지에 대해 우려하는가 하면 “환승이 번거로운 만큼 직통노선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버스 운행 배차간격을 단축해 줬으면 좋겠다”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유시장은 “버스노선 전면조정이 시행착오를 겪지않고 제대로 정착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는 인천도시철도 2호선 개통에 맞춰 오는 7월 기존 버스노선을 전면 조정해 시행할 예정이다.

노선 조정안에 따르면 기존 215개 노선이 200개 노선으로 조정된다. 98개 노선은 존치되고 87개 노선이 변경된다. 또 30개 노선이 폐지되고 15개 노선이 신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