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 6기'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 6기' 참가자 모집
  • 고상규 기자
  • 승인 2016.03.2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집행위원장 조재현)가 청소년들에게 다큐멘터리 제작 경험의 기회를 마련하고, 우수한 청소년 다큐멘터리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DMZ Docs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DMZ Docs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은 ▲고양영상미디어센터,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교하도서관, ▲부천시민미디어센터, ▲성남미디어센터, ▲수원영상미디어센터 등 6개 기관별로 4월부터 8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교육기관이 있는 6개 지역 청소년이다.

참가자들은 다큐멘터리 기획 및 제작 수업, 6개 지역의 참가자가 함께 하는 두 차례의 캠프,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한 편의 다큐멘터리를 완성하게 되며, 완성된 수료작은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에서 특별 상영될 예정이다.

<사진제공=경기도청>

신청은 3월 중 고양, 광명, 교하(파주), 부천, 성남, 수원 6개 지역별 미디어센터 및 청소년 유관 기관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을 통해 워크숍 참가자를 선발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한편,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는 현재 청소년경쟁 부문의 작품 공모를 진행 중이다. 청소년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직접 담아낸 작품들을 영화제에서 상영하는 ‘청소년 경쟁’은 청소년들이 많은 대중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다.

작품 공모 일정, 출품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영화제 홈페이지(www.dmzdocs.com) 내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이밖에도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영화제 기간 이외에도 청소년 다큐멘터리 제작 교육, 아카이브 운영, 다큐멘터리 영화 정기상영회 등 시민들에게 영상문화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디어 교육에 기여할 수 있는 상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영화제 콘텐츠교육지원팀(032-623-8037 docsforedu@dmzdocs.com)으로 하면 된다.

‘평화·생명·소통’을 주제로 열리는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는 경기도 고양시와 파주시 일대에서 오는 9월 22일(목)부터 29일(목)까지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