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기관 사사부문' 문체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인천항만공사 '기관 사사부문' 문체부 장관상 수상
  • 문종권 기자
  • 승인 2015.12.03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열린 2015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블로그및 인터넷 카페부문 최우수 브랜드 블로그상도 수상

인천항만공사가 2일 열린 ‘201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기관 사사(社史)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블로그 및 인터넷 카페 부문 최우수 브랜드 블로그상(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

2015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문체부 장관상을 수상한 양장석(오른쪽3번째) 인천항만공사 경영본부장이 다른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하는 상으로 기관, 단체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기업문화 발전과 관련 작품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문체부 장관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인천항만공사 10년사'는 올해 7월 창립 10주년을 맞아 ‘인천항 미래 100년의 항로를 그리다-인천항만공사 10년사’라는 제호로 발간된 기업 역사 기록물이다.

 통사·테마사·매거진 콘셉트의 1권 3책으로 구성된 사사는 지난 10년간 인천항과 공사의 성장·발전 과정 그리고 미래상을 담았으며, 별책으로 화보집을 발행, 10년 세월을 다채롭고 읽기 좋게 묶음으로써 “사사 편찬의 새로운 전형을 만들었다”는 게 한국사보협회 측의 설명이다.

또 이날 사보협회장상을 받은 인천항 공식 블로그 ‘들락날락 인천항’은 인포그래픽·대학생기자단·현장취재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 플랫폼을 통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아냄으로써 독자들로부터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유창근 사장은 “앞으로도 인천항만공사는 수상에 그치지 않고 국민과 더욱 밀접하게 소통하는 홍보콘텐츠 제작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국가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