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창근 IPA사장, 인천항 비경쟁적 요소 부정적 고정관념
상태바
유창근 IPA사장, 인천항 비경쟁적 요소 부정적 고정관념
  • 문종권 기자
  • 승인 2015.10.26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기 2년차 경영 키워드 인천신항 활성화 꼽아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인천항의 물류 비즈니스 경쟁력 제고와 비경쟁적 요소 해소를 위해 더욱 적극 나서야 한다”

26일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민간 해운회사 출신으로 처음 인천항만공사의 사장으로 취임한 유창근 사장이 27일로 취임 2년차를 맞아 최근 직원들에게 당부하는 글을 통해 강조했다.

유창근 인천항만공사 사장

 유 사장은 임기 2년차 경영 키워드로 인천신항 활성화를 꼽았다.

또 인천항이 안고 있는 비경쟁적인 요소로 ▲타항만과 비교해 높은 운임 수준 ▲높은 내륙수송(트러킹) 비용 그리고 인천항에 대한 부정적 고정관념을 꼽았다.

 인천항의 발전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는 반드시 수도권 화주들이 인천항에 대해 인식하고 또 실제로 느끼고 있는 다양한 비경쟁적 요소들을 일소하는데 적극 나서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아울러 조속한 신항 진입항로의 16미터 증심 및 배후부지 조기 조성 그리고 8천TEU급 이상 컨테이너선을 보유한 글로벌 선사의 정기선 기항을 위해 마케팅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특히 유 사장은 배후 물류부지 확보를 위해 최대한 신항 배후부지를 앞당겨 조성하고 이미 매립이 완료된 아암물류2단지의 빠른 준공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렇게 시장이 요구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면, 인천항에 배와 화물을 더 끌어올 수 있고, 물동량 증가가 다시 비용 절감과 서비스 확대로 이어지고 이것이 다시 배와 화물을 창출하게 될 것이라는 게 물류 선순환 구조 조성을 강조하는 유 사장의 마케팅 철학이다.

 유 사장은 “물류 비즈니스 경쟁력 제고와 인천항의 비경쟁적 요소 개선의 핵심은 서비스 가격 인하와 물동량 증가가 서로를 추동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일”이라며 “이를 위해 인천항 안팎의 여러 주체를 만나고 적극적으로 설득하고 리더십을 발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