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인천 존치 범시민대책위, 시민행동 돌입
상태바
해경 인천 존치 범시민대책위, 시민행동 돌입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5.10.0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후 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대규모 궐기대회, 시청 앞까지 가두행진

 보수와 진보를 망라해 인천지역 37개 단체가 참여한 ‘해양경비안전본부 인천 존치를 위한 범시민대책위원회’가 시민행동에 돌입한다.

 범시민대책위는 7일 오후 2시 종합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유정복 시장, 노경수 시의회의장, 지역 국회의원, 시의원, 소속 단체 회원,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경 인천 존치 촉구 궐기대회를 열기로 했다.

 범시민대책위는 “해양주권을 지키고 해양재난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해양경비안전본부는 반드시 인천에 있어야 한다”며 “남북간 교전이 빈발하는 NLL 인근 서해5도의 안보상황과 기승을 부리고 있는 중국어선의 불법조업 등 특수성을 감안할 때 이러한 요구를 지역이기주의로 치부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범대위는 “해양경비안전본부가 국민안전처 소속이기 때문에 내륙인 세종시로 이전해야 한다는 주장이야말로 부처이기주의”라고 비판했다.

 이번 궐기대회는 보수와 진보를 가리지 않고 시민단체, 국민운동단체, 주민자생단체, 거버넌스 조직, 경제단체 등이 모두 참여한 가운데 인천시민들의 정당한 요구를 거듭 확인하고 중앙부처와 정치권에 해경 인천 존치를 강력히 촉구하는 한편 지역 정치권에도 세종시 이전을 막아내는데 적극 나서라고 압박하는 자리라는 것이 범대위 관계자의 설명이다.

 범대위는 궐기대회에서 각계의 지지 및 촉구 연설과 결의문 낭독에 이어 롯데백화점~구월CGV~시청 앞 미래광장까지 가두행진을 벌인다.

 범대위는 최근 새누리당 윤상현(남을), 새정치민주연합 박남춘(남동갑) 의원을 개별 면담한데 이어 오는 12일 지역 국회의원 조찬간담회를 여는 등 최종 결정이 날 때까지 해경 인천 존치 활동을 지속적으로 벌여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