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성모병원 박종범 교수 '척추수술', 유럽과 아시아 학회도 인정
상태바
의정부성모병원 박종범 교수 '척추수술', 유럽과 아시아 학회도 인정
  • 고상규 기자
  • 승인 2015.08.10 16: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천회의 척추수술 통해 아시아, 유럽 학회에 저명인사로 자리잡아

 최근 경기도가 다국어로 된 홈페이지를 개설하는 등 해외환자 유치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의정부성모병원 정형외과 박종범 교수의 척추수술이 유럽과 아시아 학회에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박 교수는 6000천여 회에 걸친 척추수술과 또, 80세 이상의 고령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척추관 협착증 수술도 성공적으로 진행해 관련 학회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의정부성모병원 정형외과 박종범 교수
 최근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제3국의 의료진은 의정부성모병원을 직접 방문해 박 교수의 척추술에 대해 수련 받기를 원하는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러시아의 비로비잔시 이브게냐 오렐씨는 박 교수로부터 척추수술을 받고 완치, 그는 “박종범 교수님을 만나 굽어 있던 허리를 펼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의정부성모병원 정형외과 박종범 교수
 박종범 교수는 의정부성모병원의 초대 연구부원장(2012. 1. 1 - 2013. 8. 31)으로 임명돼 의정부성모병원의 연구 경쟁력을 국제적인 수준으로 높이며, 2013년도 응급의료기관 평과결과에서도 3년 연속 상위 40%그룹에 선정되는 영예를 병원에 안겨준 주역으로 알려졌다.
 
 이런 국내 활동을 시작으로 국제요추학회 아시아 대표 선출, 유럽척추학회 공식학술지 <European Spine Journal> 편집위원으로 위촉돼 그 명성을 얻고 있다.
 
 척추 질환으로 꿈을 잃은 러시아의 어린 소녀부터, 90세가 가까운 초고령 환자의 수술, 저 먼 인도네시아에서 온 의료진의 수련까지 최선을 다하는 박종범 교수는 지금도 의정부성모병원을 찾는 척추, 목 질환자들에게 ‘베스트 닥터‘로써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자 2015-08-25 19:54:02
세계적인 의료기술을 자랑하는 의정부성모병원! 박종범 교수님! 앞으로 더욱 더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