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성인지통계 구축 위한 용역 주간보고회 가져
상태바
의정부시, 성인지통계 구축 위한 용역 주간보고회 가져
  • 고상규 기자
  • 승인 2015.07.29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의정부시는 지난 28일 2015의정부시 성인지통계 구축을 위한 용역 중간보고회를 갖었다.

 이날 보고회는 차명순 주민생활지원국장의 주재로 안춘선 의정부시의회 의원, 지역 통계 전문가, 관계공무원 등 10명이 참석, 용역처인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의 추진상황 보고, 질의응답, 외부전문가의 자문·의견제시의 순서로 진행됐다.
 
 2015 의정부시 성인지 통계 구축용역은 성별영향분석평가, 성인지 예결산제도의 시행으로 성인지 통계 생산 및 활용의 필요성이 증대함에 따라 기존의 사회통계 및 지표를 검토‧분석해 의정부시 여성과 남성, 가족 등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통계와 지표를 개발, 향후 시가 추진하는 모든 사업에서 성인지 통계를 근거로 차별 없는 성평등 정책을 구현하기 위해 지난 4월 27일 발주했다.
 
 현재까지 인구, 가구 및 가족, 보육, 교육 등 9개 지표 체계(안)을 설정하고 부분 통계표를 작성했으며 금번 보고회에서 개진된 의견을 토대로 의정부 지역 여성의 특수성과 일반성을 반영한 2015 의정부시 성인지 통계의 지표 체계를 설정하고 수록된 대표적인 통계와 도표를 이용해 의정부시 여성의 삶과 지위를 객관적이고 종합적으로 분석한 통계집을 발간할 예정이다.
 
 차명순 주민생활지원국장은 󰡒이번 통계집 발간을 통해 의정부시 사회 전반의 남성과 여성의 현재를 확인하고 정책 수립시 이를 보완할 개선책을 마련함으로써 우리시 정책의 성 평등성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