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청자박물관, '조물조물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특강
상태바
녹청자박물관, '조물조물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특강
  • 문종권 기자
  • 승인 2015.07.1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 녹청자박물관(관장ㆍ김기봉)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조물조물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방학특강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녹청자박물관 전시된 녹청자를 비롯해 토기에서부터 현대 도예작품까지 유물과 도예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전시해설이 진행될 예정이며, 우리 전통 도자기 제작과정에 대한 영상물 상영과 강의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물레체험을 비롯해 흙가래 성형기법을 이용해 내 얼굴모양 접시와 오절판 그리고 대접 등 다양한 도자기를 각자의 개성에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는 도자기 만들기 프로그램도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도자기 특강은 여름과 어울리는 주제를 담은 다양한 도자기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수업내용을 편성해 참여한 학생들이 각자 만든 도자기를 통해 이번 여름방학을 재미있게 추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아울러 우리 전통 도자기의 아름다움과 우수성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름방학 도자기특강은 8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녹청자박물관에서 진행되며, 접수기간은 7월 28일 부터 선착순 마감될 때까지 녹청자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로만 진행된다.

 수강료는 1인 3일 기준 3만원(재료비, 소성비 포함)이고, 모집인원은 50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